Beyond All Reason 의 Grid 단축키를 설명한다.
전부다 설명할 필요는 없고 단축키 설명이 모호하거나 애매한 것들에 대한 것 만 설명을 하며
직접 하나씩 눌러보면서 확인했다.
틀린 내용이 있으면 제보 바람.

 

 

기본
[~] DRAW + LABELS : 화면에 그리는 용도
[Tab] SELECT COMMANDER : 커맨더 선택
[Q] SELECT SIMILAR UNITS : 한 화면에서 같은 종류의 유닛을 선택. 예를들면 그런트 유닛이 선택된 상태에서 Q를 누르면 보고있는 화면에서 모든 그런트 유닛이 선택된다. 2개도 가능. 그런트유닛과 Thug를 선택한 상태에서 Q를 누르면 한 화면에 두 유닛이 모두 선택됨.
[W] RESURRECT CAPTURE : 리페어봇. 예를들면 코트록스의 도굴꾼(grave robber)같은 유닛의 능력인 소생능력을 시전
[E] RECLAIM : 잔해 회수 능력.
[R] REPAIR : 수리능력
[T] REPEAT : 명렁을 반복. 해당 옵션을 사용할 시 유닛과 건물에 내렸던 명령과 생산이 계속 반복된다.
[Y] Wait PAUSE : 대기. 모든 명령 대기. 내렸던 명령은 삭제되지 않고 보존됨.
[U] UNLOAD UNITS : 수송선 유닛 한정 기능. 유닛 하강.
[I] UNIT INFO : 해당 유닛의 정보를 보여줌
[O] GUARD : 유닛을 따라다니면서 적 유닛이 시야에 포착되면 공격
[P] GATHER AND WAIT : 2마리 이상의 유닛에 이동명령을 내렸을 경우 명령을 하달받은 모든 유닛들이 해당 지점에 도착하기 전 까지 해당 지점에 멈춰 있음. 예를들면 10마리 유닛에게 특정 지점으로 Gather And Wait 명령을 내렸을 경우 9마리가 해당 지점에 도착했고 한마리가 도착을 못한 상태라면 적 유닛을 보더라도 추적하지 않고 해당 지점에 계속 대기상태.
[[]] ROATE LEFT , RIGHT : 생산건물 건설 시 출고되는 방향 설정
[A] ATTACK : 단발공격. 공격 중 이동명령을 내리면 명령이 취소된다.
[S] TARGET GROUND : 해당 지점을 공격. 공격 중에 이동을 하면 이동하면서 해당 지점을 계속 공격한다.
[D] DGUN : 커맨더의 강력한 공격인 D건을 사용
[F] FIGHT : 어택 땅
[G] STOP CLEAR QUERE : 모든 명령을 중단
[H] PATROL : 패트롤
[J] LOAD UNITS : 수송선 유닛 한정 기능. 유닛 탑승.
[K] TOGGLE CLOAK : 커맨더를 비롯한 은폐 기능이 있는 유닛들을 은폐
[L] TOGGLE FIRESTATE : 무빙샷을 할지 유무. 켜져 있으면 이동중에 공격을 하며 OFF 하면 이동중 공격을 하지 않는다.
[;] TOGGLE MOVESTATE : 공격중인 대상이 시야에 사라지면 추격해서 공격할지의 유무.
['] SWITCH LOS MODE : 가시거리 옵션을
[ENTER] OPEN/SEND CHAT : 채팅
[B] ON/OFF TOGGLE TRAJECTORY : 건물 곡사포 한정해서 사격 시 포각을 높이 쏠건지 낮춰서 쏠건지를 설정.
[N] SKIP TO NEXT IN QUEUE : 현재 이행중인 명령을 취소하고 그 다음 명령을 이행. 예를들면 '이동1 - 건설1 - 이동2 - 건설2 - 건설3' 이렇게 명령목록이 있을 경우 이동1이 취소되고 '건설1 - 이동2 - 건설2 - 건설3' 이렇게 명령 목록이 수행됨
[M] RESTORE GROUND : 핵폭탄 투하로 해당 지점의 땅이 황폐화 되거나 땅이 꺼져 물였을 경우 해당 지점을 복구
[SPACE] INSERT AT TOP OF CONSTRUCTOR QUEUE : 현재 이행중인 명령 도중 새로운 명령이 이행 됨. '이동1 - 건설1 - 이동2 - 건설2 - 건설3' 이렇게 명령목록이 있을 경우 새로운 명령을 이행하고 그다음 중단했던 이동1 명령이 이행됨

CTRL + 
[~] .REMOVE UNIT FROM GROUP : 현재 선택되어있는 유닛 중 그룹지정이 되어있는 유닛들을 모두 그룹해제
[TAB] SELECT IDEL BUILDER : 현재 쉬고있는 건설유닛 (엔지니어, 생산건물 , 리페어봇 모두 포함) 선택. 전체선택이 아닌 하나씩 선택됨
[Q] SPLIT ARMY : 선택중인 병력에서 절반이 선택취소되고 절반만 선택됨.
[W] SELECT ALL SIMILAR UNITS : 같은 종류의 유닛을 선택. 그런데 화면 밖의 모든 유닛들까지.
[R] SELECT IDEL TRANSPORTS : 현재 쉬고있는 수송 유닛 선택
[T] MAP OVERVIEW : 전장 오버뷰. 화면을 제일 작게 보기.
[Y] SELECT WAITING UNITS : 현재 대기상태 중인 유닛 선택.
[I] MAP DETAILS : 현재 플레이 중인 맵 또는 게임의 상세정보 확인
[A] AREA ATTACK : 공격지점 선택 (A키 누르고 마우스 좌클릭 드래그)
[S] CANCEL TARGET : 해당 지점 공격 명령 취소
[G] FACTORY GUARD : 생산건물 한정으로 엔지니어를 생산했을 시 엔지니어가 생산하자마자 어디 가지않고 바로 생산건물을 도울지를 선택여부. 만약 옵션이 꺼져있으면 생산건물에 설정한 생산 유닛을 보내는 지점으로 향한다.
[K] TOGGLE CLOAK : 위의 은폐기능과 동일
[B] SELF DESTRUCT : 자폭능력
[N] SKIP LAST IN QUEUE : 마지막 예약 명령을 취소. 예를들면 '이동1 - 건설1 - 이동2 - 건설2 - 건설3' 이렇게 명령목록이 있을 경우 건설3이 취소됨. '이동1 - 건설1 - 이동2 - 건설2'

ALT + 
[~] REMOVE FROM AUTO GROUP : 그룹 해제
[123456789] SET AUTO GROUP : 자동 그룹설정. 예를들면 그런트 유닛 한마리가 선택된 상태에서 ALT + 1 을 누르면 화면 바깥까지 모든 그런트 유닛을 그룹1로 지정함. 만약 그룹지정1이 이미 있는데 그 상태에서 다른 유닛을 ALT + 1을 하면 기존의 그룹1로 지정되어 있던 유닛들을 그룹해제 하지 않고 새로운 유닛도 그룹1로 지정됨
[O] FLIP CAMERA : 화면 뒤집기
[Z] INCREASE BUILD SPACING : SHIFT를 이용해 건물 건설 시 건물간의 거리를 조절.
[X] DECREASE BUILD SPACING : 위와 동일.

Posted by ChiefSmith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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