간단 감평

사일런트 힐 2 리메이크 (Silent hill 2 Remake)

ChiefSmith 2024. 10. 14. 21:47

 

끝내줄 정도로 좋은 리메이크 이자 작품이었다.

이 게임이 발표되었을 때 개발에 참여한 회사가 블루버 팀 이라는 소식에 되게 불신했었다. 블루버 팀에서 내놓은 게임들 몇개 해봤는데 게임이라고 부를 수 없는 유사영화 게임들 이었고 눈살이 찌푸려졌는데 그런 회사가 이 명작 게임을 리메이크 한다고 하니 부정적인 생각이 들 수밖에. 하지만 직접 게임을 플레이 해보고 나서 예상했던 것과 다른, 오히려 대단한 게임이었다는 사실에 크나 큰 충격이었다.

 

명작이라 불리던 시리즈 2편을 어떠한 훼손도 없이 현대의 기술로 재탄생 시킨것도 모자라 추가 컨텐츠까지 넣었다. 개발에 참여한 블루버 팀의 멤버들은 클래식 오리지널 사일런트 힐 시리즈를 무척이나 사랑하는 자들 이라는 게 느껴졌다. 그들의 애정과 열정 덕분에 원작 사일런트 힐 시리즈 팬들에게 선사하는 최고의 리메이크 작품이 탄생되었다.

 

클래식 시리즈의 게임 플레이 까지 그대로 재현되었다. 구불구불하고 복잡한 미로같은 레벨디자인 속에서 퍼즐을 풀기 위해 이곳저곳을 쑤셔다녀야 하는 게임 플레이는 이런 류 게임을 접하지 않은 요즘 게이머들에게 상당히 거부감과 피로감이 들 수 밖에.

 

게임 하는 내내 무척이나 재미있었다. 심지어 이런 게임이 아직도 나오고 있다는 점에서 행복감 까지 느껴졌다. 부디 이런 게임들이 계속 나오기를.